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for in
- 기초
- 비교연산자
- align-content
- 함수
- 논리연산자
- flex
- flex-direction
- 함수표현식
- boolean
- justify-content
- for of
- frontend
- javascript
- 문자열
- typeof
- 반복문
- 속성
- 프론트엔드
- Methods
- 함수선언식
- 화살표함수
- flex-wrap
- properties
- for
- 변수
- 조건문
- if else
- 타입
- ELSE
Archives
- Today
- Total
하얀 코딩
[JavaScript - 7] 객체 본문
기본 개념
1. 구조는 {Key : value} 형태로 구성된다.
let user = {
firstName : 'white', // 왼쪽은 key 오른쪽은 value
lastName : 'coding',
country : 'Republic of korea'
}
2. 객체의 값을 사용하는 방법
// 1. Dot notation
user.firstName // 'white'
user.country // 'Republic of korea'
// 2. Bracket notation
user['firstName'] // 'white'
user[country] // 'Republic of korea'
3. 객체의 키와 값을 생성하기
user['url'] = 'https://white120.tistory.com/'
user.url = 'https://white120.tistory.com/'
// Dot notation으로 키값을 추가 할 때는 문자열로만 지정이 가능하다.
// ex) user.123 = value (X)
// ex) user.address = 55354 (o)
property, operator, method
1. delete
let player = {
name : 'White Coding',
age : 28,
isRetired : true,
country : 'Republc of Korea'
};
delete player['age']; // player 변수의 age 키값이 삭제가 된다.
2. in 연산자 (키값의 존재 여부 확인만 할 수 있다는 점 !) 추가로 객체의 반복문 순회는 for in만 사용이 가능하다.
'age' in player //true
player['age'] in player //false
28 in player //false
'email' in player //false
// 키값의 존재 여부 확인만 할 수 있다는 점!
3. Object.keys(), Object.values(), Object.entries()
Object.keys(player) // ['name', 'age', 'isRetired', 'country']
Object.value(player) // ['White Coding', 28, true, 'Republc of Korea']
Object.entries(player)
// [['name','White Coding'], ['age',28], ['isRetired', true], ['country','Republc of Korea']]
// 배열로 반환 하는게 특징!
// 원본을 변경하지 않는다.
4. Object.assign()
출처 객체들의 모든 열거 가능한 자체 속성을 복사해 대상 객체에 붙여넣습니다.
그 후 대상 객체를 반환합니다.
Object.assign(target, ...sources)
1. target
목표 객체. 출처 객체의 속성을 복사해 반영한 후 반환할 객체입니다.
2. sources
출처 객체. 목표 객체에 반영하고자 하는 속성들을 갖고 있는 객체들입니다.
3. return
목표 객체.(target)
const target = { a: 1, b: 2 };
const source = { b: 4, c: 5 };
const returnedTarget = Object.assign(target, source);
console.log(target);
// expected output: Object { a: 1, b: 4, c: 5 }
console.log(returnedTarget === target);
// expected output: true
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메서드!
Object 메서드가 다양하게 있지만 아직 많이 활용을 할 상황이 안 보인다.
객체 잠금 설정이나 핸들링 관련한 여러가지 있는데 지금은 이 글에 있는 내용만 알아도 객체 다루기는 충분하다.
MDN을 참고해 다양한 오브젝트 메서드들을 익혀보자!
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JavaScript/Reference/Global_Objects/Object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Script - 9] 스코프(Scope) (0) | 2022.11.08 |
---|---|
[JavaScript - 8] 원시 / 참조 자료형 (0) | 2022.11.08 |
[JavaScript - 6] Array 객체 메서드 (0) | 2022.11.06 |
[JavaScript - 5] 반복문 for / for of / for in (0) | 2022.10.25 |
[JavaScript - 4] 문자열 메서드 (0) | 2022.10.24 |